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KT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KT

[데일리포스트=최율리아나 기자] #1.코로나19 여파로 사회적 거리 두기가 일상화된 요즘, 가족들과 즐겨 찾던 재래시장 발길이 끊겨 답답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온라인 라이브’를 통해 시장 음식도 주문할 수 있다는 소식에 반가웠고 동네 시장 상인들 역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경기 광명 주민)

KT가 비대면 소통 방식으로 통해 재래시장 상품을 소비자들에게 연결하는 ‘온라인 라이브 전통시장 쇼핑’ 서비스를 진행한다.

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이달 초 진행한 유튜브 라이브 결혼식 및 온라인 대학교 신입생 오리엔테이션(OT)에 이어 ‘마음을 담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단절된 사회 구성원들을 연결하고 응원하고 있다.

17일 KT는 경기 ‘광명시장’과 오는 24일 서울 ‘수유시장’에서 비대면 재래시장 라이브 장보기 행사를 진행한다.

KT 공식 유튜브 및 페이스북, 그리고 올레 tv 채널(#2020)을 통해 당일 오후 12시부터 1시까지 생방송으로 중계된다. 이번 행사에는 인기 방송인 김영철 씨가 BJ로 출연해 시장의 명물 먹거리와 특화 상품 등을 직접 체험하고 소개하는 유튜브 라이브 쇼핑 방송이다.

특히 전통시장 배달서비스 앱 ‘놀장’의 경우 시장 인근 지역에만 배달서비스를 제공하지만 KT와 공동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에서는 양일간 서울 전 지역으로 배달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

KT 컨슈머 전략본부장 박현진 상무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온라인 라이브 장보기 사례를 소개하게 됐다.”며 “비대면 서비스를 통해 국민들이 다양한 방식으로 전통시장을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생방송 행사 중 전통시장 배달서비스 정보 앱 ‘놀러와요 시장(이하 놀장) 앱을 통해 주문한 고객 중 선착순 200명에게 각 시장의 명물 먹거리를 선물하는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KT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