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LG유플러스, 美 엔리얼과 함께 ‘AR글라스’ 출시
데일리포스트=LG유플러스, 美 엔리얼과 함께 ‘AR글라스’ 출시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LG유플러스가 미국 AR글라서 전문 제조기업 엔리얼과 손잡고 세계 최초로 B2C향 AR글라스를 올 3분기에 출시 예정이다.

AR글라스는 엔리얼의 '엔리얼 라이트'로 88g의 무게로 매우 가볍고 성능이 뛰어나 가장 경쟁력 있는 AR글라스로 꼽힌다. AR글라스는 VR과 달리 안경처럼 투명한 렌즈 통해 서비스 이용 중에도 앞을 볼 수 있다. 여기에 360도 공간을 활용해 컨텐츠를 배치하고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 고객 대상 AR글라스 사전체험을 진행했던 다양한 경험과 긍정적인 반응을 바탕으로 LG유플러스만의 5G 서비스를 더해 B2C향으로 독점 출시할 계획이다.

이달 8일부터 LG유플러스는 전국 24개 매장을 시작으로 올 3분기 출시예정인 AR글라스 '엔리얼 라이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체험 매장 및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해당 매장에서는 AR글라스를 직접 착용하고 360도 UX를 통해 고해상도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100인치 이상의 화면으로 볼 수가 있고, 크기 변화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코로나19에 따른 언택트 시대에 맞춰 미국 엔리얼과 함께 AR글라스 온라인 앱(APP) 개발 세미나를 개최한다.

오는 5일 10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올쇼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해당 홈페이지에서 무료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 송대원 미래디바이스담당 상무는 “기존 AR글라스는 높은 가격 등에 따라 일반 고객들의 부담감이 높았는데 엔리얼 라이트는 이를 개선해 계 최초 B2C 상용화할 계획”이라며 “중소개발사에게 LG유플러스가 상용화하는 AR글라스를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직접 앱을 개발해 사업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