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우리금융그룹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우리금융그룹

[데일리포스트=최율리아나 기자] “혁신성장기업은 세상을 바꾸는 혁신적 서비스를 통해 미래 대한민국 경쟁력을 이끌어나갈 리더입니다. 우리금융그룹은 혁신성장기업이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하는데 마중물 역할을 지속하겠습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

우리금융그룹이 코로나19 장기화로 매출 난항과 판로확보 어려움에 직면한 혁신성장기업 지원과 내수시장 활성화를 위해 ‘위니콘 동행세일’을 개최한다.

‘위니콘(wENICON)’은 우리는 의미하는 ‘위(We)’와 기업가치 1조원 이상 비상장 스타트업 유니콘의 합성어로 미래 대한민국을 대표할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금융그룹이 투자하고 지원 및 육성 중인 혁신성장기업을 지칭한다.

‘위니콘 동행세일’은 비대면 중심의 한국형 세일행사 ‘대한민국 동행세일’ 기간에 발맞춰 내달 12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은행에서 투자한 친환경 소재 유통구조 혁신, 첨단 AI 기술 등을 보유한 다수의 혁신성장기업이 참여했다. 또 간편 조리식 밀키트와 육류 및 수산물,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이 소비자들에게 소개되고 판매된다.

아울러 우리카드에서 운영 중인 오픈마켓형 쇼핑몰인 ‘위비마켓’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혁신성장기업 제품을 홍보하고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은 물론 그룹 임직원들도 자발적 구매에 참여토록 사내 캠페인도 함께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