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빗썸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빗썸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더욱 신속하고 편리한 정보 제공을 위해 빗썸이 텔레그램 채널을 오픈했다.

빗썸 공식 텔레그램 채널은 ▲시세 알림 ▲시세 급등락 알림 ▲가상자산•블록체인 관련 콘텐츠 제공 ▲공지사항 ▲이벤트 알림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매일 오전 8시 시가총액 기준 상위 주요 가상자산의 시세를 확인할 수 있다. 알림 대상 자산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비트코인캐시(BCH), 이오스(EOS) 등 10개 가상자산이다.

시세가 급등락하는 가상자산에 대한 알림도 제공한다. 현재 알림 대상 자산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리플(XRP), 비트코인캐시(BCH), 비트코인에스브이(BSV), 라이트코인(LTC) 등 6개 가상자산이며, 시세가 전일대비 5% 이상 급등락할 경우 알림 메시지가 발송된다.
 
또한 가상자산 및 블록체인 관련 콘텐츠도 제공된다. 빗썸카페를 통해 제공하는 빗썸 위클리리포트와 뉴스레터 등을 텔레그램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빗썸 관계자는 “신규 메신저 서비스 오픈으로 고객들에게 가상자산 시세 등 다양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가상자산과 블록체인에 관련된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