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신종명기자] “카카오페이는 간편보험을 시작으로 사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보험에 접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후로도 사용자 중심 서비스로 고도화해 보험의 진입장벽을 낮추겠습니다.” (카카오페이 관계자)

카카오페이가 자사 보험 서비스 사용자를 위한 ‘보험 해결사’와 ‘보험 선물하기’를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복잡하고 접근이 어려웠던 보험의 진입장벽을 더 낮추고 접근성을 높여 사용자 중심 서비스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페이는 이를 위해 보험을 어려워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전문 상담서비스 ‘보험 해결사’를 제공한다. 카카오페이 ‘내 보험 조회’를 통해 가입한 보험 내역을 확인한 사용자는 누구나 조회된 내역을 기반으로 보장 내역 분석 등 보험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 신청은 카카오페이 ‘내 보험’에서 가능하며 ‘내 보험 제대로 이해하기’ 메뉴에서 원하는 상당시간을 선택하면 상담원이 배정되고 예약된 시간에 상담원과 통화가 이뤄진다.

아울러 보험으로 간편히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보험 선물하기’ 기능도 추가됐는데 보험 상품 선택 후 선물할 상대를 카카오톡 친구 목록에서 선택하면 된다.

UX(서비스 환경)도 개선돼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보험가입 현황 및 보장 분석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내 보험 조회’와 함께 가입 보험 분석에 따른 보험상품 추천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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