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신종명기자] “단지가 들어서는 수청지구는 최근 청약 열기로 신규 공급 기대가 높은 상황입니다. 당진 센트레빌 르네블루는 당진시 최중심 입지에 들어서 학군과 생활, 교통, 그리고 특화된 커뮤니티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동부건설 관계자)

동부건설이 오는 10월 충남 당진 수청1지구(구 센트럴시티)에서 ‘당진 센트레빌 르네블루’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이 아파트는 충남 당진 수청1지구 도시개발사업 43BL 1LOT(수청동 525-1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9층 9개 동, 전용 74㎡·84㎡·99㎡ 총 1147가구로 ▲74A㎡ 160가구 ▲84A㎡ 533가구 ▲84B㎡ 284가구 ▲99A㎡ 112가구 ▲99B㎡ 58가구로 구성됐다.

단지 인근에 유치원부터 초·중·고교까지 신설될 예정이며, 이미 다양한 학군들이 자리해 교육 여건이 우수하다. 당진버스터미널이 인접했으며 서해안고속도로 당진IC, 32번 국도를 통해 타 도시로의 이동도 수월하다.

여기에 당진~천안 고속도로(2025년 예정), 대산~당진 고속도로(2026년 예정) 등의 교통호재가 예고돼 있어 향후 교통 환경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이밖에 터미널상권, 롯데마트, 당진시청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지역 최초로 커뮤니티 시설에 단지 내 실내수영장은 물론 입주민을 위한 사우나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주거 편의성도 눈길을 끌고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유치원을 비롯해 초·중·고등학교가 모두 신설될 예정이며, 계성초, 원당중, 호서중, 호서고 등 이미 다양한 학군이 주변에 자리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충남 당진성모병원이 오는 2023년 말까지 당진수청1지구로 확장 이전할 계획을 밝혀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곳에는 소아 청소년을 위한 전문 치료센터, 호스피스 완화 의료 서비스 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동쪽으로 태백산, 요강산 등이 위치하며 서쪽으로는 계림공원이 자리하고 있다. 풍부한 녹지공간과 함께 입주민들의 여가 및 레저활동이 가능한 주거환경을 갖췄다는 점에서 입주민들의 높은 주거만족도가 기대된다.

특화 커뮤니티시설도 주목된다. ‘당진 센트레빌 르네블루’에는 당진에서 처음으로 실내수영장이 조성되며 사우나 시설도 함께 들어서 커뮤니티시설에 차별화를 더했다. 이밖에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도서관, 맘스카페 등을 통해 커뮤니티시설의 완성도를 더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당진 센트레빌 르네블루’ 견본주택은 충남 당진시 수청동 442-18번지(당진버스터미널 건너편)에 마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