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무브패스트컴퍼니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무브패스트컴퍼니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무브패스트컴퍼니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하쿠나 라이브’ 대만에서 연말 감사제 (Year-End Thanksgiving, 年終感恩回饋) 이벤트를 진행한다.

무브패스트컴퍼니는 지난 달 5일 ‘하쿠나 라이브‘를 대만에 출시했다. ‘K-pop’, ‘한국 등 해외에 거주하는 대만인의 일상 이야기’ 등의 방송이 현지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무브패스트컴퍼니는 출시 후 많은 사랑을 보내주고 계신 '하쿠나 라이브' 대만 이용자들에게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대만 ‘연말 감사제'인 12월 12일을 맞아, 오는 11일~12일 양일간 다양한 현지 이벤트를 준비했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현지 문화 특성에 맞춰 숫자 12와 관련된 각종 미션과 함께 다채로운 보상을 제공하는 만큼, 대만 이용자들에게 '하쿠나 라이브' 인기 라이브 스트리밍도 즐기고 선물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무브패스트컴퍼니 김학주 총괄은 “출시 초부터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고 계신 대만 이용자분들에게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이번 연말 감사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특히, 대만은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현지 친화형 콘텐츠와 이벤트로 인기를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강한 커뮤니티 환경을 최우선 가치로 하는 ‘하쿠나 라이브‘는 기존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에 양방향 소통 기능을 강화한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다.

‘하쿠나 라이브’는 대만을 비롯해 일본, 터키, 인도, 북미 등 글로벌 10개국에 서비스되고 있다. 인도 및 터키 등에서 앱 마켓 엔터테인먼트 최고 매출 부문 3위를 기록하는 등 출시 국마다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글로벌 각국에서도 자기표현과 소통을 중요시하는 Z세대 사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소소한 일상 공유부터 고민 상담, 퀴즈쇼, 랩 배틀, 캐주얼 게임까지 다양한 콘텐츠들이 주로 방송되고 있다. 최대 4명이 지연시간 없이 안정된 환경에서 동시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게스트 모드’와 ‘AR 아바타 기능’ 등 차별화된 AI, AR 기술과 콘텐츠가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