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신종명 기자] 국내 조선업계가 고부가가치 선박을 잇따라 수주하며 지난해 세계 선박 수주량 1위를 지켜냈다. 앞서 지난 2018년과 2019년 수주량 1위 달성에 이은 3년 연속 1위여서 전 세계가 주목하는 조선업계 메카 경남 거제시가 주목받고 있다.

3년 연속 선박 수주량 1위를 기록한 국내 조선업계의 움직임이 활발해지면서 대형 조선소가 위치한 거제시 일원에서 공급에 나선 DL 이앤씨(舊 대림산업)의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 분양에도 훈풍이 예상된다.

경남 거제시 고현항 지구단위계획구역 L2블록에 총 1113가구를 공급하는 이 단지는 앞서 지난해 하반기 성공적으로 분양이 완료된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의 2차 단지이며 유로아일랜드와 합치면 총 2162가구 규모의 거제시 랜드마크 단지가 될 전망이다.

이미 유로아일랜드에서 호평 받은 DL이앤씨만의 혁신 주거 평면 C2 하우스가 적용되는 등 차별화된 컨셉과 철학을 집약적으로 선보이는 주거단지로 주목받는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가 들어서는 고현동 일대는 ‘거제판 마린시티’로 손꼽히는 해양복합도시 조성사업인 ‘빅아일랜드’ 사업이 한창 진행 중이다.

빅아일랜드 사업이 완료되면 이를 통해 거제 고현항 항만은 향후 주거와 상업, 문화관광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게 되며 거제의 새로운 중심지, 부촌으로 거듭나게 된다.

여기에 단지가 들어서는 거제 지역은 굵직한 호재들이 줄을 잇고 있다. 지난해 초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면제된 남부내륙철도(서부경남KTX) 사업에 가속도가 붙어 오는 2022년 상반기 착공에 나설 예정이며 김해신공항 건설 사업 백지화 분위기에 거제 인근 가덕도 신공항 가능성이 대두돼 지역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분양을 앞두고 지역민들에게 다가가는 시간을 갖기 위해 지난 12월 사전홍보관에서 설문 참여 이벤트를 진행했다. 1차 때부터 관심을 갖고 있던 수요자뿐 아니라 인근 지역민들까지 설문에 참여 크리스마스 선물을 증정했다.

2차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1등(2명)에게는 글래드 호텔 덕다운 이불세트가 경품으로 제공되며, 2등(50명)에게는 글래드 호텔 프리미엄 와인 1병이 제공된다. 사이버 주택전시관 오픈 전일까지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홈페이지 팝업 및 이벤트 페이지, QR코드 등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당첨자는 문자 메시지 또는 유선을 통해 발표되고, 당첨자는 방문 예약을 통해 홍보관에 방문해 경품을 수령할 수 있다.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는 본격적인 분양에 앞서 현재 홍보관과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해 차에서 내리지 않고 분양정보 안내 및 간단한 상담을 받을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카페’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다.

홍보관은 거제 빅아일랜드 내에 위치해 있으며, 드라이브 스루 카페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