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PT 에스인핏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PT 에스인핏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다양한 프로필을 갖춘 트레이너 강사들이 체계적인 관리를 통하여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증진까지 전문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다이어트에 매번 실패한 분들이나 운동 초보자들에게 즐겁게 운동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개인의 운동 목적 및 체형에 맞게 전문적인 트레이너가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금천구 시흥동 에스인핏 관계자)

새해 계획으로 가장 많이 결심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운동, 다이어트다. 특히 1~2월에 운동을 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헬스장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 그 마음과 결심을 계속해서 유지하는 것이 운동의 관건이라고 볼 수 있다.

과거에는 단순히 여름, 휴가를 위해서 하는 단기간 다이어트 운동을 했다면 요즘에는 몸매 관리뿐 아니라 몸의 전체적인 건강을 위한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하지만 아무런 계획 없이 운동에 대한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헬스장을 등록하기 일쑤인데, 이렇게 아무런 계획 없이 마음만 앞서서 헬스장 등록을 하는 경우 얼마 가지 못하고 자신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무엇보다 겨울철 추운 날씨로 인해 근육이 긴장된 상태로 바로 운동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 부상의 위험도 높아지기 때문에 겨울철에는 운동의 어려움은 보완하고, 장점은 살려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PT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한다.

PT는 단순히 운동만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운동 지식을 바탕으로 회원들의 현재 몸 상태를 파악하여 개개인마다 부족한 점과 단련해야 할 곳을 위한 운동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PT를 진행할 시 확인해 봐야 할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트레이너의 능력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