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회사는 탈(脫)탄소 목표달성을 위한 일환으로 포트폴리오 전환 가속과 함께 기존 동남아 지역 광구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

SK이노베이션이 전사 성장 전략인 탈탄소 그린밸런스 실행을 통한 ESG경영 일환으로 북미지역에서 보유하고 있는 세일오일 광구 지분 및 제반 설비를 매각키로 했다.

앞서 지난 2014년 SK이노베이션은 북미지역 광구 사업을 위해 자회사 SK E&P America를 설립했으며 이번에 매각 자산 대상은 SK E&P America 자회사 SK플리머스, SK네마하 등이 보유한 미국 생산광구 지분 및 자산 전체다.

SK E&P America는 지난 2014년 미국 오플라호마州 그랜트 및 가필드 카운티, 텍사스州 크레인 카운티에 위치한 생산광구 지분을 인수했다.

2018년에는 SK네마하를 설립해 미국 셰일 개발기업 롱펠로우社의 지분 전량을 인수하고 가필드 및 킹피셔 지역 생산광구를 추가적으로 확보한 바 있다.

SK이노베이션은 SK플리머스와 SK네마하가 보유한 사업권 및 자산을 미국 벤치마크에너지社에 매각키로 하고 양사는 지난 1월 매매 계약을 체결, 이달 중 모든 매각 절차를 ㅁ매듭짓게 되며 매각 대금 규모는 밝히지 않기로 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광구 매각으로 회사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그린밸런스 2030’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탈탄소화 사업 전환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