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의 궁금한 건강정보 의사의 팩트로 알아볼까?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진료를 하다 보면 환자가 잘못된 정보를 맞는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수한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객관적인 팩트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한 만큼 논문을 바탕으로 독자가 쉽게 건강정보 팩트를 알려주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저자·강동경희대병원 박창범 교수)

의료 기술의 발달과 메디컬 과학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이제 인류는 백세시대에 접어들었고 사회가 풍요로워지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도 점점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매체가 관련 정보를 전하고 있지만 정작 일반인이 전문 서적으로 쉽게 찾아 볼 수 없어 진위 여부가 어려운 것도 사실이다. 무엇보다 병원을 찾은 일반인이 의사에게 건강정보의 궁금증을 물어보려 해도 짧은 진료 시간 내 많은 정보를 습득하기도 쉽지 않다.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심장혈관내과 박창범 교수는 일반인의 건강정보 궁금증을 속 시원하게 해결해주기 위해 진료실에서 환자들이 많이 문의하는 25가지 질문을 취합해 ‘더 알고 싶은 의학상식’을 제목으로 한 책을 출간했다.

저자 박 교수가 출간한 이 책에서는 박 교수의 전문분야 ‘심장’과 관련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상식은 물론 ▲커피는 과연 하루에 몇 잔을 마셔도 되는지 ▲담배 대신 전자담배는 피워도 되는지 등 하루에도 몇 번씩 일상에서 접하지만 잘 모르는 건강 상식부터 체중 관리, 건강검진 등 건강 상식의 역설과 독자가 정확한 건강정보를 제대로 알고 있던 것인지 등을 해설하고 있다.

박창범 교수의 책 소개

제목: 전문의가 답하는 25가지 건강 질문 <더 알고 싶은 의학상식>

저자: 강동경희대학교병원 심장혈관내과 박창범 교수

출판: Mid(엠아이디)

가격:1만 8000원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