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신종명 기자] 5일부터 과학 분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한 축제가 한 달간 진행된다.

4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에 따르면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이정모)은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5일부터 5월 5일까지 ‘제13회 해피사이언스 축제’를 개최한다.

‘과학은 재미있다(SCIENCE IS FUN)’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과학과 관련된 체험, 실험, 쇼, 대회 등이 온·오프라인으로 구성됐다.

온라인 행사는 미래과학자 그림대회가 5일부터 한 달간 진행되고, 24일에는 국립기상과학원 박사의 기후변화 특별강연이 예정돼 있다.

그림대회 참가 자격은 만 4세부터 12세까지 어린이에 한하고, 5일부터 18일까지 접수가 진행된다.

오프라인 행사는 24일부터 내달 5일까지 주말과 공휴일에 ▲사이언스 체험 마켓! ▲어른이 과학책이 궁금해 ▲사이언스쇼 등이 진행된다.

이정모 관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프로그램을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꼼꼼하게 행사를 준비했다”라면서 “오랜만에 과천과학관으로 즐거운 봄나들이를 오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사이언스센터 누리집(www.sciencecenter. go.kr/scipia/happyScienceDay), 그림대회는 미래과학자 그림대회 누리집(www.kids-sciart.co.kr)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