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신종명 기자] “아무래도 일반 상업시설보다 의료복합타운이 조성되면 환금성도 높아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무엇보다 위례신도시 제일풍경채 단지 내 상가의 경우 광역 접근성은 물론 남한산성 이용 수요까지 기대할 수 있어 일대 상권과 시너지가 기대되는 상권이 될 전망입니다.” (제일건설 분양 관계자)

제일건설이 경기도 하남시 위례신도시 일반상업지역 7블록에서 공급하는 위례신도시 제일풍경채 단지 내 상가가 의료복합타운 수혜 상업시설로 수요자들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의료복합타운이 조성되는 이 상가는 위례신도시 초임에 입지하고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가 넘치고 약 8000가구 규모의 인근 주거단지 배후수요까지 품고 있어 투자 가치가 용이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제일풍경채 위례신도시 단지 내 상가는 지하 1층~지상 2층 총 52실 규모로 조성되며 여기에 250실 규모의 아파텔까지 함께 공급하고 있어 고정 수요는 물론 주변 수요까지 동시 확보할 수 있는 최적의 상권이다.

휴식과 쇼핑을 한 번에 가능한 ‘원스톱 라이프’ 상업시설이라는 점도 수요자들의 심리를 자극하고 있다. 여기에 약 1000개 병상 규모의 위례의료복합타운이 들어서면 시설 이용자는 물론 해당 시설 종사자들을 통해 해당 지역 상권이 빠르게 활성화될 것으로 보인다.

위례신도시 제일풍경채 단지 내 상가는 사거리 코너에 자리하고 있는 스트리트형으로 조성돼 편리한 진출입을 통해 수요 확보가 가능하고 남한산성 국립공원 등산로와 인접해 등산객 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다는 특장점을 가지고 있다.

아울러 5호선 마천역과 서울외곽순환도로, 수서역 SRT 등 교통망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에 위례선과 위례신사선이 개통 예정이어서 광역 접근성이 용이한 최적의 교통망을 갖추게 된다.

이 상가는 중도금 40% 무이자 혜택과 함께 투자 시 청약 통장이 필요 없고 담보대출 규제와 전매제한, 보유세 부담에서 자유롭다.

위례신도시 제일풍경채 단지 내 상가 분양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백제고분로 99 고덕강일제일풍경채 견본주택에 마련됐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