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KT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KT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환경을 생각하고 미닝아웃 기업을 응원하는 젊은 세대와의 소통의 일환으로 제로 웨이스트 피크닉 세트를 준비했다. KT의 20대 브랜드 Y를 중심으로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제로 웨이스트 챌린지와 같은 진정성 있는 활동을 앞으로도 다양하게 전개하여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 나가겠다"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 박현진 전무)

KT에서 친환경 가치소비를 테마로 ‘제로 웨이스트 피크닉 세트’를 ‘KT샵’을 통해 15일부터 출시한다.

이 상품은 일회용품 대체 서비스 소셜벤처 ‘트래쉬버스터즈’와 협업해 만든 피크닉과 캠핑을 즐길 때 편하게 쓸 수 있는 다회용기 2인 세트다.

제로 웨이스트는 포장을 줄이거나 재활용이 가능한 재료를 사용해 쓰레기를 줄이려는 전 세계적인 움직임으로 지속 가능한 라이프를 즐기고자 하는 MZ세대들의 새로운 소비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KT는 친환경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 소개함과 동시에 협업 굿즈를 연중 선보일 예정이다.

제로 웨이스트 피크닉 세트는 봄날과 잘 어울리는 오렌지 컬러의 보울접시, 와인잔 2개, 스푼과 포크 2세트, 피크닉백 1개와 음료컵 1개로 구성됐다. 선착순으로 컵스트랩이 추가로 제공된다. 트래쉬버스터즈 상품처럼 다회용기를 대여해 이용하는 기존의 방식과 다르게 이 상품은 구매한 고객이 소장해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제로 웨이스트 피크닉 세트의 가격은 3만 7,000원(부가세 포함)이다. KT멤버십 포인트 차감을 이용하면 할인된 가격 3만 3,3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구매한 고객은 일정기간 사용 후 제로 웨이스트 피크닉 세트를 반납하면 다시 원재료로 가공해 트래쉬버스터즈의 새로운 제품으로 다시 만드는 트래쉬버스터즈의 ‘자원순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한 고객에게는 트래쉬버스터즈의 다른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5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제로 웨이스트 피크닉 세트는 4개의 주요 KT 플래그십 공간인 KT스퀘어, KT플라자 강남역점, 가로수길점, 성대 미디어점에서 팝업 전시돼 있어 직접 체험하고 구매 할 수 있다. 해당 매장 정보는 KT 홈페이지 내 ‘매장 찾기’에서 확인 가능하다. KT 20대 브랜드 ‘와이(Y)’의 ‘Y 박스 앱’에서 협업 브랜드와 굿즈에 대한 소개 내용을 자세히 볼 수 있다.

KT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제로 웨이스트에 동참할 수 있도록 챌린지도 함께 진행한다. 구매 후 제로 웨이스트 피크닉 세트를 활용한 모습을 다회용기 사용 독려하는 차원의 메시지와 함께 SNS에 업로드해 구매자 외에도 다회용기 사용을 널리 전파하겠다는 계획이다. 일상 속 다회용기 사용 확대는 수원KT위즈파크, KT 키즈랜드 캠핑 프로모션에도 적용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