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어셈블 프로토콜이 빗썸이 진행한 BTC 오픈 6라운드 최우수 프로젝트로 선정됐다.

빗썸 BTC오픈 이벤트는 빗썸 BTC 마켓 상장 원화 마켓 상장을 위해 경쟁하는 시스템이며 빗썸 코리아는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에 걸쳐 진행된 6라운드에서 어셈블 프로토콜을 우수 가상자산으로 선택했다.

본 평가는 5가지 평가 항목으로 구성돼 종합 점수를 부여하는데 구체적인 항목으로 ▲유통량, ▲거래 활성화 ▲투자 매력도 ▲사용자 참여도 ▲가상자산 건전성 등이며 어셈블은 종합 91.3점으로 1위를 기록했다.

이에 따라 별도의 심사를 통해 결격사유가 없으면 결과 발표일로부터 3개월 이내 원화 마켓에 자산 추가가 이뤄질 예정이다.

최우수 프로젝트로 선정된 어셈블은 자체 유틸리티 토큰 ASM을 활용한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포인트 통합 플랫폼이며 포인트 제공사와 소비자, 가맹점에 기존 포인트 및 마일리지 통합하고 활용, 수익화할 수 있는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한다.

어셈블 박규도 대표는 “빗썸 BTC 상장에 이어 BTC 오픈 평가에서 우수한 프로젝트로 성정돼 기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통합 포인트 생태계를 확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어셈블은 어셈블 포인트(ASP) 할인 모듈 개발을 완료하고 ASSEMBLE 앱에 도입했다. 이에 따라 사용자들은 어셈플 포인트로 상품을 할인해 구매할 수 있으며 ASP 할인 시스템은 현재 서비스 되고 있는 클럽패스에 적용된 상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