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큐브미', 녹색기술제품 인증 획득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큐브미', 녹색기술제품 인증 획득
  • 장서연 기자
  • 승인 2021.05.0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아모레퍼시픽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아모레퍼시픽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이번 녹색기술제품 인증 획득은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한 헬스케어 솔루션을 고객에게 전달하고자, 홍삼에 대한 끊임없는 효능 연구와 개발로 이뤄낸 결과다.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도 친환경적 기술 개발을 통해 지속 가능한 건강기능식품 소재를 발굴하고 제품 적용 범위를 넓혀 나갈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헬스케어연구1팀 박찬웅 팀장)

아모레퍼시픽의 바이탈뷰티와 큐브미가 녹색기술 ‘초고압 인삼 가공 기술’(천삼화)을 활용한 제품으로 ‘녹색기술제품(GTP-21-02299~02301, 3건) 인증’을 받았다.

2020년 9월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초고압 인삼 가공 기술’(천삼화)로 ‘녹색기술 인증(GT-20-00928)’을 받았다. ‘녹색기술제품 인증’은 해당 녹색기술이 제품에 적용되었음을 공식적으로 검증 받았다. 

작년에 녹색인증을 획득한 초고압으로 인삼을 가공하는 천삼화 기술은, 기존 방식보다 홍삼 가공 공정을 단축해 에너지 사용량과 탄소 배출량을 약 1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열을 가하거나 화학물질을 첨가하지 않고도 인삼에 잔류하는 토양 미생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어 친환경적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녹색기술 인증을 획득한 천삼화 기술을 바이탈뷰티(VITALBEAUTIE)와 큐브미(CUBEME)에서 출시하는 신제품에 적용했다. 이번 5월에 새롭게 출시한 바이탈뷰티 신제품 ‘축하해홍’은 건강한 축하를 전하는 생일 케이크 형태의 홍삼스틱이다.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인 HACCP 인증을 받아 맛있고 건강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큐브미 ‘레드진생 플러스’는 면역력 증진, 피로 회복 등에 도움을 주며 지친 신체에 활력을 선사하는 액상 스틱 제품이다. 

큐브미 ‘홍삼스틱 큐브’는 어린이 면역 기능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건강 기능 식품으로 오렌지 맛 스틱 젤리 제형으로 쓰지 않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특히 큐브미 ‘레드진생 플러스’와 ‘홍삼스틱 큐브’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섯 가지 기능성도 인정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