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넷마블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넷마블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하나은행과의 파트너십으로,  다양한 뉴미디어 콘텐츠 협업이 진행될 것이다. 양사의 경쟁력이 융합된 서비스는 이용자들에게 즐겁고 차별화된 경험이 될거라 기대한다." (이승원 넷마블 대표)

넷마블에서 하나은행과 게임과 금융을 연계한 공동 프로모션을 전개하는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양사의 주요 업무협약 내용은 ▲금융과 게임을 연계한 금융 컨텐츠 개발 ▲ 디지털 채널을 이용한 공동 마케팅 추진 ▲ 미래 성장동력을 위한 공동사업 발굴 등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상생할 수 있는 협력 관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넷마블은 하나은행 신규 자산 서비스를 접목한 게임을 개발해 웹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6월 출시할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의 게임대회를 하나은행배로 연내 개최한다.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넷마블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넷마블

또, 이용자 대상으로 열릴 <제2의 나라> 쇼케이스는 하나은행 스폰서 십으로 열리며, <제2의 나라> 공식방송, 넷마블TV의 오리지널 콘텐츠 '갓겜 컴퍼니' 등 뉴미디어 채널을 통해 하나은행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게임에 익숙하고 디지털을 선호하는 MZ세대를 위하여 새로운 디지털 혁신을 시도하고 있다. 이번 넷마블과의 협약도 이러한 맥락에서 기존의 공급자적인 금융 서비스에서 벗어나 손님과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하는 방식을 만들고자 함이며, 프론트엔드 관점에서의 디지털 혁신을 가져 올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