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SW산업협회, AI+x 인재 양성 나선다…공동 선언 발표
한국SW산업협회, AI+x 인재 양성 나선다…공동 선언 발표
  • 장서연 기자
  • 승인 2021.05.12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한국판 뉴딜은 21세기 대한민국을 디지털경제, 그린생태계, 휴먼공동체로 전환시키고자 하는 종합적 국가혁신전략이다. 한국판 뉴딜은 무엇보다도 사회적 합의를 기반으로 하는 ‘정의로운 전환’이 돼야 한다." (조대엽 정책기획위원회 위원장)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이하 협회)에서 한국폴리텍대학(이하 폴리텍), 한국생산성본부(이하 생산성본부)와 ‘AI기술(AI+x)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디지털 뉴딜 실현을 위한 ‘AI+x’ 기반 인재 양성과 청년층 일자리 발굴 및 양질의 일자리 확대가 목적이다.

협회는 고용 확대가 예상되는 산업현장에 필요 인력을 적시 공급하고, 청년층이 노동시장에 조기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폴리텍과 생산성본부는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온ㆍ오프라인 교육 컨설팅에 역량을 집중한다. 

아울러 3개 협약기관은 이날 대통령직속 정책기획위원회(위원장 조대엽)와 「한국판 뉴딜 추진 공동 선언 서약식」을 개최했다.

이들 기관은 ▲상호 연대와 협력 ▲K-디지털 핵심 인재 양성 ▲산업 생태계 강화를 통해 디지털 경제 대전환 등 한국판 뉴딜 추진에 적극 동참키로 결의를 다졌다.

조준희 협회장은 “소프트웨어 산업을 대표하는 우리 협회가 한국판 뉴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정부와 적극 협력할 것”이라며, “회원사 중심의 청년 일자리 발굴 및 채용연계를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건강한 고용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