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개발자 대상 다양한 협업…하나은행-원스토어, 업무협약
앱 개발자 대상 다양한 협업…하나은행-원스토어, 업무협약
  • 장서연 기자
  • 승인 2021.05.12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하나은행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하나은행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우수 앱 개발자 분들께 다양한 금융지원을 적시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고, 더 나아가 원스토어와 함께 대한민국 앱 생태계 강화를 위한 든든한 파트너로서 다양한 업무제휴를 추진하겠다." (네이버클라우드 영업총괄 임태건 상무)

하나은행에서 원스토어와 ‘상생협력 디지털금융 제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원스토어 앱 개발자를 위한 다양한 업무제휴에 나선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하나은행과 원스토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원스토어 앱 개발자들을 위한 신속한 금융지원을 포함한 다양한 협업에 나설 계획이다.

먼저 상황 별 신속한 금융지원을 위해 원스토어 앱 개발자 전용 ▲ 하나원큐 보증재단 대출 ▲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 하나 새희망홀씨대출의 3가지 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원큐 보증재단 대출'은 서울·경기지역 개인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신용보증재단 방문 없이 비대면으로 보증서담보대출 신청이 가능한 서비스로, 추후 기타 지역으로도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하나원큐 비상금대출’은 서울보증보험 보험증권을 담보로 최대 3백만 원까지 비대면 신청이 가능한 상품이며,’하나 새희망홀씨대출’은 제2금융권 고금리 대출 대환을 위한 상품으로 무보증·무담보로 최대 3천만원의 한도를 지원한다.

5월말부터 제공 예정인 해당 서비스는 원스토어 협력사로 등록된 개인사업자 및 개발자 중 원스토어 내에 한번이라도 콘텐츠를 올린 적이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대출 신청은 원스토어 개발자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한 개발자 검증 과정을 거친 후 연결된 하나은행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또한 양사는 원스토어 앱에서 제공되는 계좌결제수단에 하나은행 계좌를 등록한 후 결제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하나은행 결제계좌 등록 프로모션’ 등 손님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