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고객만족을 최우선으로 품질 관리 활동 강화를 위해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실질적인 품질의식 내재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현대건설은 앞으로도 Quality Week뿐 아니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에게 최고 품질을 제공하겠습니다.” (현대건설 관계자)
‘2021 Quality Week’ 캠페인의 핵심인 품질 최우선을 강조한 현대건설의 품질 문화 확산을 위한 고유의 ‘7대 품질규범’이다. 현대건설은 국내외 현장을 대상으로 자사 직원은 물론 협력사 및 근로자들의 품질마인드 강화를 위한 7대 품질규범을 제공하고 국내 114개 전 현장에 포스터를 배포했다.
Quality Week는 전 직원 및 협력사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품질캠페인이며 ‘품질기본 중시 업무문화 확산’이라는 슬로건 아래 지난해 첫 시행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평소 실천하기 어려웠던 품질활동에 직 간접적으로 참여해 품질에 대한 관심과 인식을 개선하는데 효과를 보였고 참여자들의 만족도 역시 높아 정기적으로 시행하게 됐다.
아울러 품질업무를 쉽게 접하지 못하는 직원들을 위한 회사의 품질제도와 현장 품질업무 등 궁금증을 품질관리시에서 직접 해결해주는 ‘품질 고민 상담소’도 운영하는 등 새로운 형식들을 도입했다.
여기에 ‘품질 4행시 챌린지’를 비롯해 ‘품질관리실이 쏜다’ 등 품질참여 이벤트를 실시해 임직원들이 고객만족을 위한 현장 품질강화 활동을 위한 촉매제가 될 수 있도록 동기부여도 마련했다.
한편 현대건설은 품질문화 정착을 위해 ‘Quality Week’ 외에도 ‘현대건설 2025 전략’에 발맞춰 ‘품질/안전 중심 현장관리’를 위한 투자 확대와 4차 산업혁명 시대 ‘스마트 건설 확대’를 위한 모바일/웹 스마트 통합 검측 시스템 ‘Q-Pockert’를 개발하고 협력사&근로자 품질교육 강화 등 다양한 품질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현대건설 2025는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