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네이버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네이버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자기계발을 원하는 다양한 직장인들이 간편하고 안전하게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도록 네이버 인증서를 계속해서 고도화할 것이다. 사이버대학교, 대학교 캠퍼스, 기업교육 등 보다 많은 제휴처를 확보해 실질적인 이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네이버 황지희 인증서비스 리더)

사이버대학교, 대학교 캠퍼스에 이어 기업 교육 시장에서도 네이버 인증서 활용이 가능해졌다.

네이버에서 2일 종로구에 위치한 종로플레이스 네이버 황지희 인증서비스 리더, 현대경제연구원 이정재 기획운영실장이 참석한 가운데 ‘네이버 인증서 기반 교육 서비스 사업 공동 추진’에 관한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 이후 양사는 로그인, 수강 인증 등 본인 인증이 필요한 서비스에 네이버 인증서를 활용하는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나아가 현대경제연구원이 직접 서비스하거나 제휴를 맺은 10여 개 교육 사이트의 회원 인증 및 자격증 발급 서비스에도 네이버 인증서를 연내 적용하고, 내년에는 200여 개 사이트를 이용하는 100만여 명의 회원 전체로 확대하는 것이 목표다. 

현대경제연구원은 ▲리더십, 직무, 외국어 등을 주제로 5천여 개 과정으로 구성된 이러닝 서비스 ▲분야별 1천여 명의 전문가가 참여해 제작한 1만여 편의 지식 콘텐츠를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