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환경의 날 맞이해 방탄소년단 출연 ‘수소에너지’ 다큐멘터리 공개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현대자동차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현대자동차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현대자동차는 클린 모빌리티에 대한 브랜드 비전을 전달하며 성장하고 있으며, 넥쏘 뿐만이 아닌 수소에너지로 지구를 지키기 위한 현대자동차의 노력들을 MZ세대와 진정성 있게 소통하여 모두가 동참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수소기술의 글로벌 리더십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이해 방탄소년단이 출연하는 '수소 에너지'주제의 다큐멘터리 영상을 공개했다.

방탄소년단의 리더 RM이 사회자가 되어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MZ 세대와의 대화를 통해 수소 에너지의 친환경성, 안전성 등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한다.

이는 미래 에너지 '수소(H)'에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현대자동차에서 특별 제작한 것으로, 영상 속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환경을 구하는 영웅은 바로 ‘우리’ 라고 강조하면서, 미래를 바꿀 새로운 친환경 에너지 ‘수소’에 대해서도 사람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게 소개한다.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현대자동차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현대자동차

또한 수소사회가 펼쳐지면 2050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매년 60억 톤 씩 줄어들 것이며, 변화를 기다리는 것보다는 지구를 지키는 우리의 작은 실천이 더 중요하다는 메시지로 선한 에너지 '수소 에너지'와 함께 지구의 미래에 대한 희망을 전하며, 현대자동차가 그려 나갈 더 나은 미래에 대한 비전(‘For tomorrow We won’t wait Because of You’)을 방탄소년단과 MZ세대를 통해 보여준다.

본편은 5일(토) 오전 12시(한국시간) 유튜브 프리미어로 최초 공개 후 국내외 TV CF를 비롯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상영될 예정이다.

특히 본편 영상은 지구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제정된 ‘환경의 날’에 공개될 예정으로 그 의미가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