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와 인공지능으로 혁신하는 고객 경험’ 주제로 공동 웨비나 개최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GS네오텍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GS네오텍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최근 빠르게 변화한 디지털 전환에 따라 앞으로 어떻게 옴니채널을 운영하고 개인화 추천 서비스 구현 및 올바른 고객 커뮤니케이션 방향을 맞춰가야 하는가를 심도 있게 다뤄보고자 이번 웨비나를 기획하게 됐다. 이를 통해 국내 시장에서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를 통해 아마존 커넥트와 AWS의 다른 서비스를 연결하고 고객 경험을 혁신할 수 있는 가를 함께 고심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방안 마련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 (GS네오텍 ICT사업부 수행팀 박종국 팀장)

GS네오텍에서 트랜스포밍 커스터머 익스피어리언스(Transforming Customer Experience)’ 웹 세미나(이하 웨비나)를 오는 30일 개최한다.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웨비나는 ‘클라우드와 인공지능으로 혁신하는 고객 경험’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먼저, 이날 웨비나에서는 AWS CX(Customer Experience) Business 김선수 담당이 기업들이 어떻게 클라우드와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구현하고, 옴니채널 고객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는지 다룬다. 이를 통해 고객 관리가 어떻게 선제적으로 능동적인 방식으로 변형되고 있는지 설명한다.

이어, AWS CX 김정곤 솔루션즈 아키텍트(Solutions Architect)가 고객 경험 혁신에 대한 가치 전달 및 세부 기능을 유즈 케이스 측면에서 소개한다. 특히, 옴니채널 클라우드 컨택센터 서비스인 아마존 커넥트(Amazon Connect)와 개인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서비스인 아마존 핀포인트(Amazon Pinpoint)가 AWS의 다른 서비스와 어떻게 연결되는지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GS네오텍 ICT사업부 사업기획팀 홍수용 리더는 IT사업본부 산하 클라우드와 CDN 사업부, ICT 사업부 소개를 시작으로 실적과 컨택센터 솔루션 자체 외 고객사 비즈니스 영역의 컨설팅, 수행에 따른 GS네오텍의 SI 시장 경쟁력을 다룬다.

이후 GS네오텍 ICT사업부 수행팀 김대욱 데브옵스(DevOps) 엔지니어가 아마존 커넥트를 활용한 컨택센터와 AWS서비스와 연계한 활용 사례 및 GS네오텍 솔루션에 대해 이야기한다. 

국내시장의 컨택센터 솔루션 벤더소개와 점유율, 타 벤더 대비 아마존 커넥트의 장점, 아마존 커넥트 커버리지 소개, 구현 방안 아마존 커넥트로의 마이그레이션 방안을 소개한 뒤 클라우드 CRM 솔루션 젠데스크와 통합한 아마존 커넥트 구현 예시와 함께 고객 여정 기반의 아마존 핀포인트 마케팅 사례까지 심도 있게 살펴볼 예정이다.

해당 웨비나는 오는 30일 오후 2시부터 90분간 진행되며 GS네오텍 와이즈앤(WiseN) 페이스북 게시글을 통해 사전 등록만 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