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현대모비스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현대모비스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앞으로 메타버스 콘텐츠를 활용해 회사 주요 사업장이나 연구소, 주행시험장 등을 투어하는 프로그램도 추가하고, MZ세대의 눈높이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를 할 예정이다." (김진환 현대모비스 경영지원부문장)

원격 근무가 활성화되고, 인공지능(AI)과 가상 현실을 융합한 디지털 콘텐츠가 부각되고 있는 상황에서 현대모비스에서도 메타버스(가상세계)와 랜선 여행이라는 새로운 소통 방식으로 MZ세대로 표현되는 신입 사원들과 첫 만남을 가졌다. 

현대모비스에서 올 상반기 채용된 신입 사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28일부터 실시하고 있는 입문 교육 일정에‘메타버스 체험’과‘비대면 랜선 여행’프로그램을 새롭게 도입해 신입 사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전했다.

먼저 메타버스 체험은 신입 사원들이 가상 공간에서 서로 만나 인사를 나누고, 색다른 공간을 다양하게 체험하며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신입 사원들이 잘 알려진 메타버스 플랫폼인‘제페토’어플을 이용해 자신만의 아바타를 만든 뒤 조별로 어플 속 인기 장소들을 자유롭게 체험하는 방식이다. 

랜선 여행은 해외 현지를 유튜브 라이브로 연결해 전문 가이드와 함께 여행을 떠나는 프로그램이다. 신입 사원들은 코로나19로 해외 여행이 어려운 최근 상황에서 바르셀로나, 피렌체, 이스탄불 등 유럽 유명 여행지를 선택해 2시간 가량 랜선 여행을 즐겼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