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SK텔레콤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SK텔레콤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이번 패스 출입증 위젯 오픈과 행복크레딧 프로모션을 통해 이용자들의 다중이용시설 이용 편의향상과 ESG 실천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오세현 SKT 인증CO콤퍼니장)

SKT가 ‘PASS QR출입증’ 이용편의 개선과 함께 ‘행복크레딧’ 5배 적립 이벤트로 ESG 경영 실천에 나선다.

SK텔레콤은 통신3사가 운영하고 있는 인증 서비스인 ‘PASS’ 앱의 ‘PASS QR 출입증’의 위젯 기능 오픈에 맞춰 ‘행복크레딧’의 적립 한도를 상향하는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SKT는 ‘PASS’ 앱 내 QR출입증 기능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위젯 기능을 12일 출시한다. 기존에는 ‘PASS’ 앱을 직접 구동 후에야 QR출입증 이용이 가능했다.

앞으로는 스마트폰 바탕 화면에 직접 위젯을 설치한 뒤 간편하게 QR출입 등록을 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위젯 기능 홍보와 착한소비 증진을 위해 ‘PASS QR출입증’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7월 12일부터 7월 25일까지 2주 동안 ‘PASS QR 출입증’ 사용 시 현재 제공 중인 ‘행복크레딧’ 을 하루 최대 5배까지 적립해주는 프로모션을 시행한다.

‘행복크레딧’은 SKT에서 운영하는 ESG 포인트 프로그램이다. 패스 QR출입증을 이용해 코로나19 방역을 돕는 고객은 기부 전용 포인트인 ‘행복크레딧’을 적립할 수 있다. 

적립된 크레딧 만큼 SKT가 사회공헌사업에 동일 금액을 기부한다. 11번가와 SK스토아에서 사회적 기업이나 중소상공인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에도 적립 가능하다.

현재는 이용자가 ‘PASS QR 출입증’ 이용 시 1일 1회 10 크레딧 적립 가능하다. 프로모션 기간 동안에는 1일 5회까지 일 최대 50 크레딧이 적립 가능하다.

한편, 통신 3사 ‘PASS’는 질병관리청과의 협업을 통해 12일부터 전자예방접종증명 확인이 가능한 ‘QR X COOV’를 출시한다.

전자예방접종증명(COOV 앱)과 연계해 ‘PASS’ 앱의 QR출입증 화면에서 이용자의 코로나19 백신 접종 정보를 추가로 제공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