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SKT는 이번 동영상 강의가 대학생 인재 AI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인재 양성이 학교와 기업 공동의 과제라는 책임의식을 가지고 대학생들의 개발 역량 강화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SKT 신상규 기업문화센터장)

SK텔레콤이 자사 AI 전문가들의 실무 경험이 담긴 강의를 대학교 수업과 연계하는 ‘SKT AI 커리큘럼’을 희망 대학교들을 대상으로 지원한다.

SKT는 지난 13일 오후 전국 20여개 대학에 ‘SKT AI 커리큘럼’을 소개하고, 올 가을학기부터 활용할 수 있는 강의 콘텐츠에 대해 설명하는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

SK텔레콤 정영배 역량혁신팀장의 진행으로 진행된 설명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100여명의 교수진이 접속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설명회에서는 커리큘럼에서 다루는 프로그래밍 수준에 대한 질문부터 ‘SKT AI 커리큘럼’을 정규 수업과 연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질문이 쏟아졌다.

SKT는 각 대학교에서 ‘SKT AI 커리큘럼’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11개 영역 81개 영상 콘텐츠를 제작 및 제안했다.

영상 콘텐츠에서는 SKT에서 근무하는 AI 전문가들이 기본 기술 이론부터 최신 알고리즘, 실제 AI 서비스 개발 사례까지 소개하는 강의를 진행한다.

SKT는 설명회 이후에도 ‘SKT AI 커리큘럼’ 참여를 원하는 학교들을 위해 8월 말까지 별도의 웹사이트를 통한 상담과 접수를 이어갈 계획이다.

올해로 5년째를 맞은 ‘SKT AI 커리큘럼’은 올해로 5년째를 맞는다. 2017년 서울대학교와 고려대학교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시작했다. 지난해 기준 전국 18개 대학교에서 2000여명의 학생들이 수강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