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나 함께하는 과학관’…국립과천과학관, 여름방학 비대면 전시연계
‘어디서나 함께하는 과학관’…국립과천과학관, 여름방학 비대면 전시연계
  • 김진경 기자
  • 승인 2021.07.26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과천시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과천시

[데일리포스트=김진경 기자] "관람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도 과학관의 다양한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번 여름방학 전시연계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며, 비록 과천과학관과 물리적 거리는 멀어지지만 심리적 거리는 오히려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국립과천과학관 이정모 관장)

국립과천과학관이 7월 30일부터 8월 22일까지 여름방학 비대면 전시연계 프로그램 ‘어디서나 함께하는 과학관’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과학관을 방문, 현장에서 키트 및 큐알(QR)엽서 등을 받아 스스로 체험하는 현장 비대면 프로그램 총 5종과 유튜브 또는 줌(zoom) 실시간 등으로 체험하는 온라인 프로그램 총 6종으로 구성된다.

이번 전시연계 프로그램은 당초에는 국립과학관들인 상설전시관, 천문우주관, 곤충생태관 등의 인프라를 이용해 현장체험·해설 위주로 기획됐다. 

이후 감염병 대응 단계 격상이 계속 유지될 것에 대비해 전면 비대면으로 전환했다. 

온라인에서도 마치 과학관을 방문한 듯이 어디서나 과학관의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여름방학 기간 내내 항상 국립과천과학관이 함께하는 듯한 생동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현장 비대면 프로그램은 큐알(QR)코드가 찍힌 엽서를 받아, 비대면 음성과 영상으로 과학관의 전문 해설 서비스를 골라 즐길 수 있는 ‘내가 직접 고르는 해설 프로그램’, 현장에서 키트를 받아 유튜브를 보고 체험할 수 있는 ‘여름방학 딱정벌레 길러보기’ 등 총 5종에서 골라 체험하는 재미가 있다.

온라인 프로그램은 총 6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국립과천과학관 블로그 및 인스타그램에서는 ‘청소년 과학해설사가 들려주는 과학 이야기’ 등 2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과학관 유튜브에서는 ‘태양열로 라면끓이기’ 등 3개 프로그램을 영상을 제공한다.

특히, 8월 10일, 8월 28일에는 청각장애인 청소년 및 다문화 가족을 대상으로 자연사관 공룡에 대한 XR 아바타 수어 영상을 시청 후 공룡화석 만들기를 해보는 ‘과학관 동행 이야기’프로그램을 줌(zoom) 생중계로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