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에이스테크놀로지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에이스테크놀로지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회사는 5G 통신 및 전장 등 첨단 기술 선행과 복합화와 베트남 제조 기지의 최신 설비 구축 등 급격한 시장과 기술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좋은 품질의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글로벌 기술 기업이 되겠습니다.” (에이스테크놀로지 홍익표 대표이사)

통신장비 전문 기업 에이스테크놀로지가 삼성전자의 유럽향 5G 및 LTE 기지고 라디오 유니트 시스템 공급사로 선정됐다.

해당 시스템은 5G 및 LTE 스마트폰 서비스를 가능하게 해주는 기지국의 핵심 시스템 제품이며 이번 수주는 5G 시대를 계기로 글로벌 시장 지배력이 비약적으로 신장되고 있는 삼성전자의 부품 공급사에게 시스템 공급사로 역할이 확대되고 있다는 의미다.

앞서 지난 2019년 타 글로벌 통신장비업체 라디오 시스템 공급사로 지정돼 시스템을 공급한 에이스테크놀로지는 이번 삼성전자의 5G LTE 기지국 라디오 시스템 공급사로 선정되면서 글로벌 마켓에 총 7개 상용 프로젝트를 공급하게 됐다.

한편 에이스테크놀로지는 삼성전자와 30년 이상 통신장비 기술 파트너이며 미국과 일본, 인도 등 통신장비와 안테나 주력 공급사로 대기업과 중견기업의 해외 진출 모범 사례로 꼽히며 기업 상생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