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국민대, 플랫폼 창업가 위한 교육 지원...'최고위과정' 개설
네이버-국민대, 플랫폼 창업가 위한 교육 지원...'최고위과정' 개설
  • 김진경 기자
  • 승인 2021.08.02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네이버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네이버

[데일리포스트=김진경 기자]"이커머스 시장의 급격한 성장 과정에서 네이버 플랫폼 위에서 기업규모로 성장하고 있는 SME에 주목하게 됐다. 고용과 매출을 늘려가면서 새로운 경제 주축으로 자리잡고 있는 플랫폼 창업가들이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학계와 함께 고도화된 지원을 이어갈 예정이다"(네이버 한성숙 대표이사)

네이버가 플랫폼 창업을 위한 교육과 네트워킹 지원을 강화한다.

앞서 지난 6월 네이버와 국민대학교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은 '플랫폼 창업가 성장과 교육 지원을 위한 최고위과정 개설' 관련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를 통해 전문 교육 커리큘럼 개발을 위한 협업을 진행해왔다.

'플랫폼 창업가 최고위과정'은 플랫폼 창업으로 시작해 기업을 이끌고 있는 최고경영자 및 임원 등을 대상으로 1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본 최고위과정은 빅데이터와 플랫폼 경제를 둘러싼 시장과 트렌드 이해는 물론, 기업 경영에 도움이 될 비즈니스 전략이나 리더십, 인문소양 함양 등 비즈니스 인사이트에 도움이 될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본 과정은 오는 9월부터 총 12주 간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최고위과정 우수 합격자에게는 소정의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수료자 전원에게 최고위과정 수료증을 수여한다.

​이번 교육과정 개설에 대해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김도현 교수는 "온·오프라인 SME들을 다양하게 지원해온 네이버와 함께 개설한 최고위과정은 디지털 플랫폼 기반으로 사업을 시작하는 많은 창업가들의 새로운 도약을 뒷받침하는 의미있는 시도라고 생각된다"고 말했다.

이어 "학계·기업계·정관계를 망라한 훌륭한 강사진을 통해 플랫폼 창업가들이 더욱 넓고 깊은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돕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