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새마을금고중앙회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새마을금고중앙회

[데일리포스트=신종명 기자] “새마을금고는 지역상생과 이웃사랑 정신으로 설립된 금융협동조합인 만큼 환경을 사랑하고 아끼는 것이 지역과 사회, 이웃과 행복을 지키는 만큼 새마을금고와 중앙회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친환경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

디지털 금융과 ESG 경영 강화에 나선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임직원들과 미사용 물품 기부를 통해 자원순환과 환경보호 일환으로 ‘자원순환 Give You 캠페인’을 추진하고 나섰다.

본 캠페인은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의류를 비롯해 생활용품 등 미사용물품을 기부해 자원 순환 및 환경보호에 앞장서고 나눔 문화 확산을 통한 새마을금고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따라 캠페인 첫날인 17일부터 2주간 진행하며 기부된 물품은 장애인&비장애인 통합 일터 ‘굿윌스토어’에서 저렴하게 재판매돼 장애인 일자리 지원과 가계의 경제적 부담완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직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자원순한 마스크 1세트를 제공하며 마스크는 ‘MG희망나눔 소셜성장지원사업’을 통해 지원 중인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에게서 구매해 자원순환과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박차훈 회장은 “이번 그린MG ‘자원순환 Give You 캠페인’을 통해 자원순환과 환경보호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다양한 그린MG 전략을 추진해 그린경제 전환과 ESG 실천에 나선 새마을금고는 사무실에서 발생하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환경보호에 동참하는 ‘사무실 내 개인컵 사용하기 캠페인’을 비롯해 도보 출근을 통해 탄소 중립과 대기오염을 예방하는 ‘걷기 좋은 날’ 캠페인 등을 통해 사회 전반에서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