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컴투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컴투스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컴투스가 지난 14일~15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세계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1(이하 SWC2021) 아시퍼시픽 지역 C조 예선을 개최하고 지역컵 진출 대표 선수를 확정했다.

전 세계가 함께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e 스포츠 대회 SWC2021은 지난달부터 아시아퍼시픽 A-D조 및 중국 선발전 미주 지역과 유럽 지역 등 예선을 통해 내달 개최하는 각 지역컵 출전 선수를 선발하고 있다.

앞서 지난 14일 열린 예선 1일차부터 예상치 못한 반전이 펼쳐지며 분위기를 달뤘다. 지난 2018년 SWC 예선 출전자인 지역 강자 ’프랭크(Frank)‘가 첫 매치부터 파죽지세로 승리를 거듭하며 결승에서 지난해 월드 챔피언 MR CHUNG(미스터 청)을 상대로 3승을 먼저 획득하며 조 예선 1위 진출권을 차지했다.

이른바 ’죽음의 조‘라는 수식어가 붙은 아시아퍼시픽 지역 세 번째 경기로 진행된 C조 예선은 할당된 총 2장의 지역컵 출전권을 두고 8명의 선수들이 치열한 경합을 펼쳤다.

아울러 패자전이 열린 15일에는 출전권 한 자리를 두고 7명의 선수들이 경쟁을 펼쳤으며 신예 ’Meow Meow’가 패자전 준결승에서 전년도 준우승자 ‘G Diego!’를 제치고 결승 매치에서 미스터 청과 맞붙었다.

초반 세트를 나눠 가지며 팽팽한 신구 대결 결과 미스터 청이 벤픽 전략에서 챔피언의 노련함을 앞세워 승리하면서 C조에서 두 번째 지역컵 진출자로 낙점됐다.

이 외에도 유럽컵 선수 선발을 위한 지역 예선 1-2일차 경기 역시 같은 날 치러졌다. 총 16명의 선수가 참여한 유럽 지역 예선은 2개 조로 나눠 진행됐으며 토너먼트를 통해 진출자 4명을 우선 선발했으며 오는 21일 열리는 패자전을 통해 총 8인의 라인업을 최종 확정한다.

한편 SWC2021는 역대 최고 흥행을 기록한 지난 대회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언어의 지역별 전문 해설과 함께 ‘서머너즈 워’ e 스포츠 유튜브 채널 및 트위치에서 전 경기 생중계되며 코로나19 감염을 고려해 무관중 온라인 방식으로 경기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