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SK에코플랜트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SK에코플랜트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모든 경영활동을 이해관계자들과 투명하게 소통하기 위해 ESG 경영활동과 성과를 담은 보고서를 발간하게 됐습니다. SK에코플랜트는 앞으로도 미래를 위한 선한 영향력을 펼쳐 나가는 선물(GIFT)과 같은 기업이 되겠습니다.” (안재현 SK에코플랜트 사장)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해오고 있는 SK에코플랜트가 사명 변경(舊 SK건설) 및 신사업 진출에 대한 스토리와 ESG 경영 활동 및 성과를 포괄적으로 담아낸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홈페이지에 공개된 보고서 순서는 안재현 사장이 직접 소개하는 사업 변화 스토리와 사업 소개로 시작해 ESG 경영활동 등 내용이 담긴 ‘ESG 경영’ 및 지난 3년간 ESG 경영 성과를 데이터로 만든 ‘ESG 팩트 북’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SK에코플랜트 임원들의 메시지를 담은 ‘내일을 위한 우리의 다짐’ 코너를 수록해 부문별 ESG 경영에 대한 구성원들의 강한 의지를 구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번 보고서는 글로벌 ESG 평가기관 ‘지속가능성회계기준위원회(이하 SASB)’와 ‘기후관련재무정보공개협의체(이하 TCFD)’가 제시하는 글로벌 ESG 공시기준을 적용했다.

또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제3자 검증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투명한 정보를 수록했으며 보고서 디자인 역시 삼림관리협의체 인증 용지와 콩기름 잉크, 에코 폰트를 사용해 친환경 의지를 고스란히 전달했다.

보고서를 살펴보면 먼저 ‘사업 소개’ 부문에서 사업모델의 현황과 목표를 구체적으로 기술했다. 실제로 지난해 환경시설관리 인수와 국내 연료전지 생산공장 설립 추진 현황 등 사업 다각화와 각 사업의 미래 방향성을 상세하게 적시했다.

‘ESG 경영 소개’ 부분에서는 지난 ESG 경영 성과와 추진전략을 공개했다. 대표적으로 거버넌스를 비롯해 안전, 친환경 기술과 솔루션, 상생경영 등 분야로 나눠 설명했다.

아울러 우수 사례로 ESG 위원회 설립과 안심 플랫폼, 에코 랩 등을 수록했다. 마지막으로 ‘추진전략’으로 친환경 생태계 플랫폼을 구축해 진정성과 연결리더십, 임팩트를 만들겠다는 목표도 수록됐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