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넥슨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넥슨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넥슨에서 밸브 코퍼레이션의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 기반 1인칭 슈팅 게임(FPS)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시즌10 ‘스팀 펑크(Steam Punk)’를 적용했다.

스팀 펑크는 현실과 마법,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콘셉트의 열 번째 신규 시즌으로, 시즌 동안 게임 내 임무와 이벤트에 참여해 시즌 등급을 올린 이용자에게 다양하고 희귀한 보상을 지급한다. 시즌 등급은 플레이 달성도에 따라 올릴 수 있고, 등급에 따라 보상을 얻게 된다.

스팀 펑크 시즌에 맞춰 기계장치를 활용한 갑주병 가니메데, 클락워크 체이서 등 좀비 스킨 2종부터 전방 일정 범위에 피해를 입히는 기어 버드 캐논 MK-1~3, 그랑 버드 캐논 등 무기 4종과 증기와 기계의 힘을 느낄 수 있는 신규 코스튬 5종, 스프레이 5종, 도색도안 2종까지 시즌 콘셉트를 담은 아이템을 도입했다.

또 지옥의 파수견 케르베로스를 모티브로 제작한 SG552 케르베로스를 출시했다. 이 무기는 일정 횟수 이상 사격하면 2차 모드가 활성화되고, 2차 모드에서 사격을 하면 처음 명중한 대상을 크게 할퀴는 추가 공격이 가능하다.

9월 16일까지 특정 미션을 달성하면 SG552 케르베로스(무제한)와 SG552 라이칸스로프 0~6강 강화 무기가 담긴 소냐의 비밀상자를 얻을 수 있다. 소냐의 비밀상자 사용 시 얻을 수 있는 누적 포인트에 따라 SG552 케르베로스(무제한)와 초월 해독기 등을 확정 지급한다.

넥슨은 11월 18일(시즌10 기간)까지 게임에 매일 접속한 누적 시간(30분·60분·120분)에 따라 시즌 배지를 제공한다. 같은 기간 좀비 모드 플레이를 통해 얻은 점수로 승급이 이뤄지는 리그 시즌6를 진행한다. 좀비 리그의 마스터 등급 이용자에게 마스터 전용 좀비 부활 효과, 라이트닝 퓨리(20일) 등 아이템을 준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