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아이콘트롤스, 메타버스 기반 공간 융합 사업 나선다…스마트 시티 구현 앞장
HDC아이콘트롤스, 메타버스 기반 공간 융합 사업 나선다…스마트 시티 구현 앞장
  • 장서연 기자
  • 승인 2021.08.27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HDC아이콘트롤스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HDC아이콘트롤스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HDC아이콘트롤스의 공간 AIoT 기술에 올림플래닛의 메타버스 솔루션을 융합하여 기존에는 없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 고객 행동 데이터 수집을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고 스마트 시티 구현에 앞장 설 계획이다." (김성은 HDC아이콘트롤스 대표)

HDC그룹의 HDC아이콘트롤스에서 메타버스 기업인 올림플래닛과 지난 26일 메타버스 기반의 온·오프라인 공간 융합사업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사가 보유한 역량과 인프라를 연계해 시간과 장소에 제약 없는 새로운 서비스 개발로 소비자와 소통할 계획이다. 양사는 ▲메타버스 서비스 플랫폼 기술협력 ▲오프라인 공간의 디지털化 ▲버추얼 스마트테리어 사업모델 개발 ▲오프라인 모델하우스의 디지털化 ▲HDC그룹 인프라 대상 실감형 공간 콘텐츠 서비스 확대 ▲스마트 시티 운영을 위한 디지털 트윈 구축 협력  등을 핵심으로 추진한다.

올림플래닛은 부동산, 전시, 커머스 등 다양한 B2B 산업 내 특화된 버추얼 공간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타버스 기업이다. 버추얼 공간을 중심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고 고객과 만나 소통할 수 있는 메타버스 기반의 버추얼 커뮤니티 문화를 이끌어 나가고 있다.

 권재현 올림플래닛 대표는 “최근 건설, 인테리어, 전시, 커머스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메타버스 기술 기반의 버추얼 공간 솔루션을 도입하는 추세”라며 “가상과 현실이 융합되는 기술로 온오프라인에서 새로운 버추얼 비즈니스 문화를 선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