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LG전자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LG전자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더 많은 고객이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통해 LG전자 프리미엄 가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가치를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다." (한국영업본부 최희승 렌탈케어링경영관리실장)

LG전자에서 융 거래 실적이 적은 고객도 LG전자 프리 미엄 가전을 렌탈로 이용할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통신비 기반 신용평가모형 을 도입한다.

LG전자는 신개념 가전 렌탈 서비스인 케어솔루션에 비금융정보 기반 신용평 가모형인 ‘텔코스코어’를 연내 도입한다. 텔코스코어는 LG유플러스의 통신 빅 데이터와 나이스평가정보의 금융 신용평가 노하우가 결합된 새로운 신용평가 모형이다. 금융권의 실적정보만으로 신용을 평가하는 기존 평가모델과 달리 통신비 납부 실적, 통신활동 기간, 휴대폰 소액결제 등을 기반으로 신용을 평 가한다.

이번 텔코스코어 도입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LG전자 케어솔루션에 가입할 수 있게 됐다. 금융 거래실적이 적은 대학생, 사회초년생, 주부, 노년층 등 ‘씬 파일러(Thin Filer)’ 고객도 통신비를 연체 없이 꾸준히 납부한 경우 텔코스코어 를 통해 신용도를 확인 받으면 케어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다.

고객은 케어솔루션을 통해 차별화된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LG전자 프리미엄 가전을 초기구입비용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생활가전 9종을 대상으로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대상제품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LG전자는 케어솔루션 매니저를 통해 ▲정기적으로 핵심부품을 교체하고 ▲보 이지 않는 곳의 위생까지 철저하게 관리하며 ▲제품이 항상 최상의 성능을 유 지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점검하는 등 차별화된 가전제품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