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로지스퀘어, 친환경 모빌리티 비즈니스 ‘맞손’
SK에너지·로지스퀘어, 친환경 모빌리티 비즈니스 ‘맞손’
  • 송협 선임기자
  • 승인 2021.08.31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SK에너지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SK에너지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SK에너지는 친환경 상용차 보급 가속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친환경 상용차 생태계 구축을 위한 상용 분야 모빌리티 비즈니스 발굴을 통해 ESG 경영 속도를 높이겠습니다.” (SK에너지 오종훈 P&M CIC 대표)

국내 친환경 상용차 전환과 화물차 운전자를 위한 멤버심 서비스 보급을 위해 SK에너지와 국내 최대 규모 운송 물류 전문 기업 로지스퀘어가 협업에 나섰다.

양사는 ‘친환경 상용차 전환 및 SK 머핀트럭 멤버십 사용’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친환경 상용차 전환 ▲EV 충전 인프라 개발 및 EV 충전 사업 ▲머핀트럭 멤버십 서비스 활성화 ▲물류 관련 신규 사업 개발을 공동 추진키로 했다.

이번 협업은 각 사가 보유한 역량을 기반으로 정부의 친환경 상용차 전환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것으로 목적으로 하며 우선 로지스퀘어 소속 및 협력사 상용 차량에 대한 단계적 친환경 전기차 / 수소차 전환 협력사업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로지스퀘어 주요 물류센터에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설치하고 충전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관련 공동 사업 개발에도 나설 전망이다.

오프라인 서비스 중심의 상용차 업계 역시 2~3년 전부터 다양한 영역에서 모바일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지만 운송 물류 시장의 각종 오프라인 서비스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형태로 통합해 제공하는 사용차 O2O 플랫폼은 국내에서 ‘머핀트럭’이 유일하다.

국내 최대 규모 운송 물류 전문 기업인 ‘로지스퀘어’는 전국 16개소 네트워크와 1000개 고객사를 보유하며 월 6만 건 규모의 화물 운송을 수행하고 있다. 오랜 운송 노하우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화물운송 관리시스템과 화물운송료 결제솔루션 등 IT 개발과 투자를 통해 디지털, 친환경 물류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2006년부터 국내 최초 화물 차주의 복지증진을 위한 ‘내트럭하우스’를 전국 22개소에서 운영하고 있는 SK에너지는 화물운송 관리와 운송료 청구, 차량 관리 등 화물 차주를 위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용차 O2O 플랫폼 ‘머핀트럭’을 개발해 오는 12월 정식 오픈한다.

‘머핀트럭’은 화물운송 관리를 비롯해 운송료 청구, 세무서비스, 금융상품(대출 보험) 추천, 차량 관리 등 운송 업무 전 영역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현재 베타서비스가 진행 중이다.

SK에너지 관계자는 “상용차 O2O 플랫폼 머핀트럭을 화물 차주의 삶의 터전이라 할 수 있는 화물차의 구입과 유지, 관리 전 영역을 아우르는 차량관리 원스톱 서비스로 발전시키고 머핀트럭을 중심으로 외부 전문 파트너사들과 상용차 친환경 전환에도 속도를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