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트맨 시리즈, 오리지널 웹툰으로 만난다…네이버웹툰·DC코믹스, 협업
배트맨 시리즈, 오리지널 웹툰으로 만난다…네이버웹툰·DC코믹스, 협업
  • 장서연 기자
  • 승인 2021.09.09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네이버웹툰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네이버웹툰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출판된 작품들을 웹툰화하는 기존과 달리 슈퍼 IP의 세계관, 캐릭터들이 오리지널 웹툰으로 만들어지는 업계 최초의 시도로, 네이버웹툰 플랫폼과 웹툰 콘텐츠의 가능성을 글로벌 기업들이 인정한 것이다. 웹툰이라는 새로운 디지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장하면서 선도 기업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 (네이버웹툰 미국 서비스 이신옥 리더)

네이버웹툰에서 DC코믹스와 배트맨 시리즈의 스토리를 오리지널 웹툰으로 제작해 최초 공개한다.

네이버웹툰이 진행하는 ‘슈퍼캐스팅’은 글로벌 팬덤을 가지고 있는 엔터테인먼트 기업들의 슈퍼 IP를 웹툰이나 웹소설 오리지널 콘텐츠로 제작해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네이버웹툰과 DC코믹스가 공개하는 협업 첫 작품은 <배트맨: 웨인 패밀리 어드벤처>(Batman: Wayne Family Adventures)으로 선정됐다. <배트맨: 웨인 패밀리 어드벤처>는 브루스 웨인(배트맨)이 배트맨 패밀리의 새로운 멤버 듀크 토마스가 웨인 저택으로 이사 오면서 한집에 사는 다양한 캐릭터들과의 갈등을 유쾌하게 풀어내는 일상물이다. 

해당 웹툰 작품은 8일(한국 시간)부터 네이버웹툰의 영어·스페인어 서비스에서 북미, 중남미, 유럽 독자들 대상으로 연재를 먼저 시작하며, 국내를 비롯해 다른 언어 서비스에서도 추후 공개 예정이다.

이번 협업 프로젝트로 양 사 간 시너지가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DC코믹스는 자사의 캐릭터와 세계관을 가장 많은 사용자들이 모인 네이버웹툰과 함께 높은 퀄리티의 웹툰으로 제작해, DC 팬들뿐만 아니라 웹툰 팬들에게도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특히, 네이버웹툰의 글로벌 창작자들이 참여해 웹툰만의 작화와 연출로 작품들을 선보이게 된다. 네이버웹툰 역시 <배트맨>를 비롯한 DC코믹스 세계관의 팬덤 유입을 통해 웹툰이란 콘텐츠의 매력을 알리고 웹툰 저변을 보다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네이버웹툰은 글로벌 단위에서 웹소설-웹툰-영상으로 이어지는 IP벨류체인에서 앞으로도 다수의 엔터테인먼트 기업들과 협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