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LG디스플레이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LG디스플레이

[데일리포스트=신종명 기자] “투명 OLED를 통해 혁신적인 공간 디자인과 차별화된 정보 전달 방식을 지속적으로 창출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 투명Task 조민우 담당)

LG디스플레이와 카카오모빌리티가 카카오T 주차 서비스를 통해 운영하고 있는 코엑스 주차장에 인테리어용 55인치 투명 OLED를 공급했다.

이번에 공급한 투명 OLED는 주차장과 매장을 잇는 주요 출입문 6곳에 설치됐으며 기존 유리창에 패널을 부착해 공간을 절약하고 선명한 화질과 개방감으로 마치 유리가 디스플레이가 된 것 같은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이에 따라 방문객들은 투명한 화면을 통해 카카오모빌리티 브랜드 영상을 활용한 환영 인상 등 신선한 볼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아울러 카카오T 주차 이용정보 및 고객 참여형 광고 등 주차장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위한 디지털 사이니지용 55인치 OLED 패널도 함께 공급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투명도 40%의 55인치 투명 OLED를 지난 2019년부터 상용화하고 투명 OLED는 백라이트 없이 화소 스스로 빛을 발광해 투명도가 높으면서도 얇고 가벼운 디자인 구현이 가능하다.

때문에 매장 쇼윈도와 사이니지, 철도 객실 창문에 적용이 가능하며 앞으로 자율주행차와 항공기, 홈 인테리어 등 분야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