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 'AI게임개발챌린지' 개최…총 상금 1억원
웅진씽크빅, 'AI게임개발챌린지' 개최…총 상금 1억원
  • 장서연 기자
  • 승인 2021.10.0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웅진씽크빅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웅진씽크빅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게임은 교육 콘텐츠 전달에 좋은 인터페이스이다. 창의적인 연산 게임 개발을 통해 학생들이 수학에 흥미를 잃지 않으면서 실력을 쌓을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 유망한 게임 개발 인재들의 많은 지원과 관심 부탁 드리며, 웅진씽크빅이 그간 쌓아온 AI학습 데이터를 활용해 경쟁력 있는 게임을 선보여주길 바란다." (정진환 웅진씽크빅 에듀테크연구소장)

웅진씽크빅에서 학습게임 공모전인 ‘AI게임개발챌린지’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AI 연산 학습 데이터를 활용해 아이들에게 수학에 대한 흥미와 학습동기를 부여하고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는 게임을 발굴하고자 기획됐다.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게임개발 능력을 갖춘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지원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서 접수는 10월 1일부터 11월 19일까지 웅진씽크빅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독창성 △재미 △아이디어 완성도 △상용화 가능성을 기준으로 평가되며, 본선 진출 30개 팀에는 게임개발을 위한 웅진씽크빅 AI학습 데이터와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가 제공된다.

최종 본선심사는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문심사위원단의 평가와 온라인 투표를 합산해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3팀 △장려상 5팀 총 10개 팀이 선정된다. 최종 10팀에게는 총 1억원 상당의 상금과 웅진씽크빅 채용 특전, 게임 개발 지원, 협찬사 특전 등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