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 Tech 리포트] 하나은행, 친환경차 전용'EV 오토론' 출시 기념 이벤트 外
[Fin Tech 리포트] 하나은행, 친환경차 전용'EV 오토론' 출시 기념 이벤트 外
  • 장서연 기자
  • 승인 2021.10.12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하나은행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하나은행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ESG 경영 실천을 위해 2020년부터 오토론을 통해 적립된 기부금으로 사회복지단체나 교통약자 승차공유 플랫폼에 차량기부를 꾸준히 하는 등 사회문제 해결에 동참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 제공으로 환경보호(E)와 사회문제 해결(S)을 위해 앞장서겠다." (하나은행 관계자)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친환경차 구입 확대 지원을 위해 하나은행에서 친환경차 전용 EV오토론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하는 ‘더블 하나머니 이벤트’를 실시한다.

EV오토론은 전기차 · 수소전기차 · 하이브리드와 같은 친환경차 구입 전용 상품으로 지난 9월 29일 새롭게 출시 됐으며, 친환경 자동차 신차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서울보증보험의 적격심사를 통과한 만 19세 이상의 직업과 소득증빙이 가능한 손님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다.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우리카드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우리카드

우리카드, 고객 감사 캐시백 이벤트 진행

"항상 우리카드와 함께 해주시는 고객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담아 이벤트를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우수한 서비스와 상품을 통해 고객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우리카드 관계자)

우리카드에서 고객 감사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달 말까지 이벤트에 응모하고 50만원 이상 이용한 우리카드 고객(법인/기프트카드 제외)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7천명에게 최대 50만원 캐시백을 제공한다.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새마을금고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새마을금고

새마을금고중앙회장, 2030부산세계박람회 '함께해요 이삼부' 캠페인 동참

"글로벌 금융·해양·마이스(MICE) 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부산시의 세계박람회 유치는 부산이 세계적인 도시로 발돋움 하는 기회이자, 나아가 국가 미래발전의 중요한 이벤트가 될 것이다. 부산시의 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해 전국 1300개 새마을금고 3만여 임·직원과 함께 응원 하겠다." (새마을금고중앙회 박차훈 회장)

새마을금고 박차훈 중앙회장이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응원하는 '함께해요 이삼부' 캠페인에 동참했다.

'세계박람회'는 국가 역량의 쇼룸(Show Room)으로서 우리나라 4차 산업혁명
의 장이 될 지상 최대 규모의 축제이자, 과학기술과 ICT, K-문화산업 등과 같은 우
리나라 소프트파워를 널리 알릴 수 있는 3대 국제행사 중 하나로 평가 받고 있다.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코인원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코인원

코인원, AML 센터 신설…의심거래보고 준법 체계 강화

"코인원 AML 센터의 STR 대응을 통해 거래소의 자금세탁방지 수준을 금융권에 준하게 발전시켜 나갈 방침이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가상자산 거래소로 자리매김할 것이다." (차명훈 코인원 대표)

자금세탁 의심거래보고(STR) 모니터링에 대응하기 위해 코인원에서 AML 센터를 신설하고 업무를 시작했다.

의심거래보고제도(STR)란, 불법자금 세탁 적발 및 예방을 위한 법적·제도적 장치로, 은행, 증권사를 포함한 금융회사 등은 자금세탁 혐의가 의심되는 금융거래를 모니터링하여 금융정보분석원(FIU)에 보고해야 하는 의무를 이행해야 한다.

코인원 AML 센터는 의심거래보고를 중점으로, 실명계좌 제휴를 맺고 있는 NH농협은행과 함께 KYC(고객확인제도) 인원에 대한 검증, 관련 사고 및 분쟁 처리 대응, 대외 협력체제 구축 등을 이행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