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우아한형제들
ⓒ데일리포스트 = 이미지 제공 / 우아한형제들

[데일리포스트=장서연 기자] "무한한 잠재 역량을 가진 예비개발자들이 실제 현장에서 우수한 개발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고민해 나갈 것이다." (우아한형제들 박재성 이사)

예비 개발자의 취업 등용문으로 통하는 우아한형제들의 IT 교육프로그램 '우아한테크코스'가 4 기 교육생을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총 150여 명 규모로 모집한다.

우테코는 우아한형제들이 IT업계의 개발자 인력난을 해결하고 우수 개발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한 무료 IT 교육 프로그램으로  교육 과정의 절반 이상을 실무 위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수료생 총 95명 중 평균 취업률은 90%에 달하며, 우아한형제들은 물론 통상 '네카라쿠배'로 줄여 부르는 유수의 IT 기업 및 스타트업에 취업해 현직 개발자로 일하고 있다.

이번 우테코 4 기는 프로그래밍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과 경험이 있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서류 접수 후 온라인 코딩 테스트와 프리(pre) 코스 과정, 최종 코딩 테스트가 진행되며, 12월 30일 합격자 발표 이후 내년 2월부터 약 10개월 간 교육 코스가 진행된다. 

한편 오는 14일 오후 2시에는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우테코 교육 프로그램을 상세하게 소개하고 3기 참여자들과의 패널토크, 지원자 Q&A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