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SK온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SK온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SK온은 배터리 인력을 주도적으로 육성하고 확보해 미래 배터리 산업에서도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춰 생태계 발전을 촉진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SK온 정인남 배터리 기업문화실장)

최근 SK이노베이션의 배터리 사업 부문으로 분할한 SK온이 배터리 기술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시동을 걸고 나섰다.

이를 위해 UNIST(울산과학기술원)과 협력을 통해 오는 12일 ‘e-SKB) 석사과정 모집 공고를 내고 배터리 인재 모집을 시작했다.

손을 맞잡은 양측은 미래 산업인 배터리 기술분야에서 인재를 조기 양성하기 위해 긴밀한 협력이 필요하다는 점에 인식을 바탕으로 e-SKB 프로그램을 개설키로 했다.

아울러 오는 2022년 3월 UNIST 대학원 에너지화학공학과 진학이 가능한 미래 인재를 대상으로 21일까지 모집을 시작한다. 접수를 희망하는 인원은 UNIST 홈페이지에 접속해 배터리과학 및 기술-SK이노베이션(SK온) 특별전형으로 지원하면 된다.

전형 입학생에게는 석사 2년간 등록금과 학연 장려금을 지원하며 석사과정 졸업 후 SK온 취업 특전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배터리 선행 연구와 배터리셀 개발, 배터리 공정개발, 배터리 시스템 개발 등 채용이 이뤄질 전망이다.

송현공 UNIST 에너지화학공학과장은 “UNIST의 전지 기술 역량과 SK온의 연구개발 니즈를 조화해 실무 능력과 학문적 깊이를 겸비한 K-배터리 전문 인재 양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