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T우주' 확대...삼성 가전 렌탈까지
SKT, 'T우주' 확대...삼성 가전 렌탈까지
  • 김정은 기자
  • 승인 2021.10.28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부터 SKT 유통망에서 삼성전자 가전제품에 대한 상담 및 렌탈 구독 가능
정상가보다 최대 20% 저렴, SK매직을 통한 주기적 방문 관리 서비스도
ⓒ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SKT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이번에 선보이게 된 삼성전자 가전 렌탈 서비스는 단순한 렌탈을 넘어 양사 AI 협력을 통해 추가적인 가치를 제공한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향후에도 SKT 통신 서비스, 구독 서비스와 AI 기술을 결합해 고객분들이 더 큰 효용을 느끼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SKT 관계자)

SK텔레콤의 구독상품 'T우주' 영역이 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 생활 가전제품까지 확대된다.

SKT는 이달 29일부터 자사 유통망을 통해 삼성전자의 냉장고, 세탁기 등 생활 가전제품들을 직접 체험/상담하고 렌탈 구독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특히 SK매직과의 협력을 통해 주기적인 필터 교체 및 세척 등의 제품 관리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으며, 가격 또한 정상가 대비 최대 20% 가량 저렴하게 제공할 계획이다. 

SK매직 렌탈로 선보일 삼성전자 생활 가전 제품은 BESPOKE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드레서, 세탁기, 건조기 등 5종의 제품군이며, 향후 제품군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고객들은 기존 할부 구매를 통한 가전 구매와 비교할 때 SK매직의 제품 관리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가전 렌탈을 이용할 수 있어 효용이 클 것으로 기대된다. 

SKT와 삼성전자는 가전 렌탈 구독서비스를 선보임과 동시에 SKT의 NUGU AI와 삼성전자의 SmartThings를 연동하여 NUGU 스피커를 통해 음성으로 가전제품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AI 연동은 Wi-Fi를 지원하는 삼성전자 제품이라면 렌탈 제품 외의 기존 제품들도 SW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한편, SKT는 삼성전자 가전 렌탈 구독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SK매직/삼성전자 제품 렌탈 구독서비스에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구독 패키지 상품인 ‘우주패스 all(월 이용료 9,900원)’ 3개월 이용권을 지급한다.

SKT는 11월부터는 구독 패키지 상품인 ‘우주패스all’의 제휴 서비스로 ‘GS 프레쉬’, ‘CJ 더마켓’, ‘야놀자’, ‘생활공작소’, ‘청소연구소’ 등 생활 밀접 서비스들을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