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롯데제과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롯데제과

[데일리포스트=김정은 기자] 롯데제과의 유튜브 채널 ‘스위트TV’가 누적 조회수 1억 8000뷰를 기록하면서 유튜브 ‘실버버튼’을 획득했다.

실버버튼은 유튜브가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한 채널에 수여하는 기념패이며 채널의 건전성 등 자체 커뮤니티 가이드 라인을 준수한 채널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수여한다.

지난 8월 초 구독자 수 10만 명을 돌파한 ‘스위트TV’는 현재 10만 5000명을 기록 중이며 실버버튼 획득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한 지 3년 만의 쾌거다.

유튜브로부터 실서버튼을 획득한 롯데제과가 운영하는 ‘스위트TV’는 광고 뿐 아니라 매월 출시되는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시식 후기와 인터뷰 등 다양한 브랜디드 콘텐츠를 자체 제작, 제공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전지적 제과시점’을 비롯해 ‘아!제세대’ 등이 있다. 이들 프로그램에서는 다양한 세대를 대상으로 제품에 대한 솔직 리뷰를 나누거나 롯데제과 임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제품으로 소개하고 개발 비하인드를 공개한다.

한편 롯데제과는 실버버튼 획득을 기념해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게시글에 답글로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오는 14일까지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