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료원, 지역거점공공병원 운영평가 '8년 연속' A등급
서울의료원, 지역거점공공병원 운영평가 '8년 연속' A등급
  • 조경오 기자
  • 승인 2021.12.27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서울의료원
ⓒ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서울의료원

[데일리포스트=조경오 기자] “8년 연속 최우수 공공병원에 선정된 것은 모든 임직원이 최고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한 결과입니다. 앞으로도 시민들이 언제든지 찾아와 양질의 진료를 받을 수 있는 대표 공공병원이 되도록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송관영 서울의료원장)

서울특별시 서울의료원은 보건복지부가 실시한 ‘2021년 지역거점공공병원 운영평가’에서 8년 연속 A등급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지역거점공공병원 운영평가’는 전국 41개 지방의료원과 적십자병원을 대상으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공익적 서비스를 강화하며 효율적이고 투명한 운영을 실천하도록 하는 목적으로 보건복지부가 2006년부터 매년 실시하는 평가다.

올해 평가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며 ▲양질의 의료 ▲공익적 보건의료서비스 ▲합리적 운영 ▲책임운영 ▲코로나19 대응 기여도까지 5개 영역에 걸쳐 이루어졌다.

서울의료원은 진료적정성 평가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았으며 양질의 의료와 책임운영 영역에서 높은 성과를 나타냈다. 특히 코로나19 대응 기여도에서 서울의료원의 전 자원을 투입해 누적 2만여 명의 환자를 입원 치료시키고 백신 개발에 참여하는 등 감염병 대응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한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평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