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삼성SDI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삼성SDI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PRiMX는 삼성SDI의 고유 아이덴티티를 녹여낸 최상의 배터리 브랜드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기술의 정점을 지향하는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가겠습니다.” (삼성SDI 중대형 마케팅팀 손미카엘 부사장)

품질과 성능, 그리고 편의 등 3가지 핵심 키워드를 함축한 삼성SDI 배터리 브랜드 PRiMX(이하 프라이맥스)가 새롭게 공개됐다. 삼성SDI만의 아이덴티티를 고스란히 녹여낸 브랜드를 통해 초격차 기술 전략에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최고 품질의 배터리로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을 선사한다.’는 의미가 담긴 PRiMX는 ▲최고 안전성을 보유한 품질 ▲초격차 고에너지 기술 ▲초고속 충전 및 초장수명 기술 등 3가지 핵심 키워드를 강조하고 나섰다.

먼저 ‘최고 안전성을 보유한 품질’은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배터리 품질을 의미하는데 삼성SDI는 배터리 개발 단계부터 제조, 출하까지 전 프로세스에 대한 품질 관리를 강화했으며 배터리 품질을 높일 수 있는 소재와 디자인을 선정, 제조 및 출하 단계에서 딥러닝 기반 AI 검사를 도입해 불량 검출 알고리즘을 고도화할 만큼 엄격한 품질 검사를 진행했다.

‘초격차 고에너지 기술’은 하이니켈 양극과 실리콘 음극 등 최신 소재 기술과 독보적인 제조 역량을 바탕으로 구현된 고용량, 고출력 배터리 기술을 의미하며 전기차 주행거리, 전동공구 출력 등 핵심성능을 결정 짓는 요소다.

마지막으로 ‘초고속 충전 및 초장수명 기술’은 독자기술’은 독자 기술로 구현된 사용자 편의 기능을 의미하며 신공법을 통해 구현된 초고속 충전 기술의 경우 배터리 셀 내부 저항을 감소해 리튬이온 이동 거리와 시간을 최소화했다.

한편 PRiMX는 국내는 물론 유럽까지 상표 등록이 완료됐으며 미국 상표 등록을 앞두고 있다. 특히 PRiMX 브랜드를 생산 중인 모든 배터리에 적용하고 핵심 키워드에 걸맞는 품질과 기술을 갖춰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