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무료 장사 교육 ‘배민아카데미’ 새단장
배달의민족, 무료 장사 교육 ‘배민아카데미’ 새단장
  • 조경오 기자
  • 승인 2022.01.12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우아한형제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우아한형제들

[데일리포스트=조경오 기자] “배민아카데미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강화해 최적의 교육 콘텐츠를 더욱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매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 현장 중심형 콘텐츠를 꾸준히 확대해 사장님들의 성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장사 교육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

배달의민족이 외식업 소상공인 전문 교육기관 배민아카데미의 홈페이지 개편을 진행했다.

이번 개편은 장사 교육 콘텐츠를 적시에 추천하는 큐레이션 기능을 도입하고 찜하기와 검색 등을 통해 서비스 편의성을 높이는 데 주안점을 뒀다.

먼저 관심 카테고리 설정 기능을 도입해 업주가 원하는 맞춤 장사 노하우를 신속하게 접할 수 있도록 했다. 업주는 마이페이지에서 나의 관심카테고리 설정을 선택하면 매장운영, 마케팅 등 본인이 관심 있는 교육을 추천받을 수 있다.

또 찜하기 기능을 통해 관심 있는 영상 콘텐츠 시리즈가 새로 올라올 때마다 즉시 알림을 받아 볼 수 있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우아한형제들
ⓒ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우아한형제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맞아 이벤트도 마련됐다. 다음달 18일까지 배민아카데미 사이트에서 관심 카테고리 설정을 완료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배민상회 쿠폰을 증정할 계획이다.

배민아카데미는 지난 2014년 외식업주들에게 조리법, 마케팅, 세무 등 식당운영에 필요한 정보들을 체계적으로 교육하기 위해 시작됐다.

2020년에는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를 열고 누구나 무료로 온•오프라인 외식업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한데 이어 유튜브와 줌(ZOOM)을 활용해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비대면 라이브 교육으로까지 확대됐다.

현재 배민아카데미에서는 총 600편의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2022년 1월 기준 대면 및 비대면 라이브 교육 누적 횟수는 840회에 달한다. 온라인 콘텐츠, 대면 교육, 비대면 라이브 교육 등 배민아카데미가 개설한 학습 과정에 참여한 누적 참여자 수는 올해 1월 기준 14만명을 돌파했다.

특히 지난해 콘텐츠 중 가장 인기가 높았던 것은 스마트폰으로 음식 잘 찍는 법, 배달앱 글쓰기 등 실무중심형 교육이었던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올해 배민아카데미는 업주가 자신의 매장에 즉시 적용할 수 있는 내용이 담긴 온라인 콘텐츠를 1200여 편으로 확대해 더욱 폭넓은 장사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