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포스트=이미지 제공 / 삼성물산 건설부문
ⓒ데일리포스트=사진 좌측 얼굴인식 출입시스템 - 우측 카드형 원패스 시스템 / 삼성물산 건설부문 제공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고객들이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두려움, 불안감을 덜어 드리려고 개발하게 됐습니다. 앞으로도 4차 산업 기술들을 활용한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최호형 삼성물산 주택M&E팀장)

삼성물산 건설부문이 래미안에 적용할 비접촉, 안티-바이러스 주거 상품 개발을 진행했다.

래미안 비접촉 시스템은 무선통신 및 얼굴/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해 접촉을 최소화하는 주거환경을 제공한다. 카드형 원패스 시스템, 공동현관/세대 얼굴인식 출입시스템, 엘리베이터 음성인식 시스템이 있다.

카드형 원패스 시스템은 카드형 원패스를 소지하고만 있어도 비접촉 형태로 공동현관 출입과 엘리베이터 자동 호출 등이 가능하다.

아파트 공동현관과 세대현관에는 기존의 비밀번호나 전자태그 접촉을 통한 출입뿐 아니라 얼굴인식 기술을 적용해 인증 후 출입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엘리베이터 음성인식 시스템은 양손 활용이 어려운 상태에서도 음성인식 기능을 이용해 목적층으로 쉽게 이동이 가능하게 됐다.

래미안 안티-바이러스 시스템은 전파성 질환에 대응하기 위해 음압환기 시스템과 일체형 살균수전을 주택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물산이 개발한 공동주택 음압환기 시스템은 안방과 안방 화장실을 양압 또는 음압 공간으로 만들 수 있다. 자가격리, 재택치료가 필요한 상황에서 개별 주택에도 전파성 질환 차단 기능을 도입하자는 취지로 개발한 상품이다.

일체형 살균수전은 살균수와 일반수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위생에 민감해진 생활트렌드를 반영했다. 도마, 식기 뿐만 아니라 채소와 과일의 잔류 농약을 제거할 때 활용할 수 있다.

삼성물산이 이번에 개발한 상품들은 올해 분양 예정인 프로젝트부터 적용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