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일리포스트=이미지제공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데일리포스트=이미지제공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데일리포스트=조경오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웹툰 ‘어른로맨스 공모전’을 개최한다.

창작자 발굴을 위해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 응모 기간은 오는 2월 7일부터 13일까지이다. 당선작은 1000만원의 상금과 카카오웹툰 정식 연재와 다양한 2차 창작의 기회를 얻는다.

2030 남녀 독자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어른로맨스 공모전은 총 7개 수상작을 선발할 계획이다. 특히 2021년 한 해만 50건의 2차 창작 계약을 맺은 바 있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당선작이 영화와 드라마 등 다양한 2차 창작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국내 창작자들의 활동 저변을 넓히고자 마련된 만큼 신인과 경력 작가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장르 또한 사극, 오피스, 현대, 판타지, 로맨스 스릴러 등 관계없이 응모 가능하다.

공모전 접수는 1화 분량의 원고와 2개(2~3화)의 콘티, 작품 기획서와 캐릭터 시트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2월 말 발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웹툰 앱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국내 로맨스 웹툰을 개척해온 카카오웹툰은 성인 독자들이 특히 사랑하는 ‘어른로맨스’라는 새 장르를 시장에 제시하고, 또 다양한 어른로맨스가 창작되도록 이끌어온 곳”이라며 “카카오웹툰의 첫 정식 공모전으로 열리는 어른로맨스 공모전 당선작에 대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