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관리 경영최우선 가치, 투자확대”...롯데건설 안전 문화 선포식 개최
“안전관리 경영최우선 가치, 투자확대”...롯데건설 안전 문화 선포식 개최
  • 송협 선임기자
  • 승인 2022.01.17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데일리포스트=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이사 / 롯데건설제공
ⓒ 데일리포스트=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이사 / 롯데건설제공

[데일리포스트=송협 선임기자] “회사의 신성장동력을 확대하고 질적 성장을 기반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고객 중심의 사고로 품질관리와 안전 관리에 힘쓸 것을 당부드립니다.”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이사)

롯데건설이 2022년 경영전략회의와 안전한 기업문화 조성을 위한 안전 문화 선포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 이뤄졌다.

롯데건설은 이번 경영전략회의를 통해 디벨로퍼 역량 강화 및 신성장동력 육성으로 지속성장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했다. 또 사업영역을 다각화해 새로운 유형의 사업에 진출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사업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며 플랜트 분야의 외연도 넓혀갈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롯데건설은 소통과 투명성에 기반한 의사결정 구조를 만들어 비효율적인 프로세스를 제거하고 효율적인 조직 문화를 조성할 예정이다. 또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컴플라이언스 경영, 체계적인 품질관리, 신사업 발굴에 힘쓰며 수주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특히 롯데건설은 이날 안전 문화 선포식을 개최해 안전보건관리가 경영활동의 최우선 가치임을 강조하고 안전분야에의 투자확대를 강조했다. 이에 롯데건설은 안전보건부문을 안전보건경영실로 격상하고 각 사업본부 내에 안전팀을 신설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조직 확대에 나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